해빗팩토리에서의 근속 기간, 7년 8개월
1. 해빗팩토리에서의 근속 기간 7년 8개월. 처음 창업했던 회사인 유저스토리랩의 재직 기간보다 해빗팩토리의 재직 기간이 더 길어졌습니다. (시그널플래너 연봉 히스토리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!)
2. 책상 8개 있는 오피스텔에서 너댓명이 시작했던 회사가 그 사이에 많이 자랐습니다. 지금은 본사 65명, 자회사 포함 약 170명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.힘들고 어려웠던 기억보다는, 즐겁고 보람되었던 기억들이 더 많이 떠오릅니다.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, 혹여 잘못한 게 있다면 대표들 탓이고, 잘 된게 있다면 동료들 덕이라 생각합니다. 올해는 작년의 2배 이상의 매출이 기대됩니다. 저만 잘하면 앞으로도 더 즐겁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3. 약 8년 전 해빗팩토리를 시작했을 때, 함께 했던 동료들이 지금도 모두 함께 하고 있습니다. 개발팀, 기획팀은 지난 8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단 1명의 퇴사자 없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.
4. 그리고 지난 주, 해빗팩토리의 첫번째 스톡옵션 행사가 있었습니다. 함께한 동료들이 회사의 주주가 됩니다. 진심으로 기쁩니다. 스톡옵션은 그 기간 동안 회사가 버텨줘야 의미가 있고, 동료들이 계속 회사에 있어줘야 의미가 있고, 또 회사가 성장하고 있어야 의미가 있습니다. 그 셋을 함께 충족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.
5. 해빗팩토리를, 제 인생 최고의 의사결정으로 만들어내겠습니다.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.